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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15-12-08 20:23
오십견에 좋은 필라테스
 글쓴이 : 머슬케어필라테스
조회 : 1,944  

오십견이란?

 


오십견은 만성 어깨 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흔한 질환중 하나입니다.

 
초기증상은 상박골과 관절와의 접촉부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점점 심해지면서



관절운동의 범위가 줄어듭니다. 통증으로 인해 수면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통증 때문에 어깨를 쓰지 않으면 통증은 줄어 들게 되지만



관절막이 약해지면서 견관절이 굳어져 팔을 바깥으로 돌리는 동작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오십견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다가 움직임이 점차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일부에서는 완벽하게 돌아오진 않습니다.



50대에 많이 일어난다고 하여 오십견이라고 부르고 있는 이 질환은 정확한 원인이 아직 밝혀 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 정확한 치료법도 알 수 없습니다.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과 운동이 오십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십견에 좋은 동작

 

 

 


anigif.gif

 Scapula Movement

(어깨의 움직임에 대한 질환인 만큼 견갑에 대한 정확한 인지가 필요합니다.)

 

Setting. 광배근과 전거근을 사용하여 어깨를 최대한 내린 상태에서 준비.

 

Inhale. 팔을 앞으로 길게 뻗으며 견갑을 protraction시킨다.

 

Exhale. 어깨를 다시 당겨와 견갑을 Retraction시킨다.

 

Point1. 과도한 동작으로 경추의 위치가 변형 되면 안된다.

 

Point2. 상부승모근의 과긴장되면 안된다.





1. 1.gif
2. 2.gif
 
Arm circle
Setting. Supine position에서 중립척추, 어깨는 중립에서 준비한다.
 
Inhale. 코어를 활성화 시키면서 준비
 
Exhale. 팔을 길게 뻗어준다는 느낌으로 어깨를 최대한 하상시키면서 전거근을 사용하여 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Inhale. 어깨를 최대한 끌어내리며 팔이 원을 그리며 천천히 제자리로 온다.
 
Point. 광배근이 짧은 사람은 흉추보상(신전)하여 팔을 들어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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