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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15-11-13 15:08
틀어진골반 교정사례
 글쓴이 : 머슬케어필라테스
조회 : 3,818  


안녕하세요 머슬케어필라테스입니다 :)

자꾸 움츠러드는 추운 날씨지만 이럴 때 일수록 더욱 활동하시고 운동하셔야 된다는 것 알고계시죠 ?

이번엔 틀어진 골반을 교정한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성   함 : 박 O O
나  이 :  2 8  
직   업 :  사무직

문제점 :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및 장시간 앉아있는 이유로 골반이 틀어지며 척추의 측만이 동반된 사례

요통이 있으며 어깨의 불균형으로 인해 통증 심화







<정면>

운동 전                                                                         운동 후

나윤_3.PNG






<후면>


나윤_2.PNG





<측면>

나윤_1.PNG



골반의 틀어짐이 교정되면서 척추의 측만 정도가 완화되고 견갑의 안정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요통과 어깨의 통증이 줄어드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저희 머슬케어필라테스에서는 개인별 체형을 분석 및 파악하여 개인에 맞게 

전체적인 신체 균형을 잡아드립니다.





골반은 임신과 출산에 의해 틀어지거나 벌어지며, 생활 속 자세나 안좋은 습관으로 하여금 변화가 나타납니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서있는 자세에서 한 쪽 다리에 체중을 실어 서있는 습관들은 

한 쪽 골반에 무게중심이 쏠리면서 틀어지게 되는데, 한 번 틀어진 골반은 되돌아오는데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imagesP69G544R.jpg


틀어진 골반을 오랫동안 방치하는 경우 얼굴에서부터 발 끝까지 불균형을 주게 됩니다.

안면비대칭, 거북목, 일자목, 어깨 높이차이, 척추 층만증과 요통, 골반 비대칭과 통증

고관절통증, 휜다리, 족부 변형으로 인해 걸음걸이 이상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2012-08-03_14%3B27%3B17.jpg


짝다리를 짚고 서는 자세, 양반다리를 하거나 다리를 꼬아서 앉는 자세, 한쪽으로만 가방을 드는 습관,

한쪽 손으로 턱을 괴는 습관, 일상 속에서 골반에 무리를 주는 행동은 늘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의식하며 생활습관을 조금씩 바꿔가며 체형균형을 맞춰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윤_4.PNG

밴드를 이용한 골반안정화 동작으로,

고관절 외전근이자 골반의 안정성에 도움을 주는 근육인 중둔근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입니다.


그림2.png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골반 안정화 동작들로 골반의 틀어짐을 예방해보세요.

상체, 그리고 하체의 중심에서 서로의 힘을 배분시켜주는 골반이기 때문에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틀어진 골반은 되돌아오는데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걸리고 노력이 필요한 과정이지만 귀찮다 생각지 마시고 바르고 건강한 몸을 위해 조금만 신경써주세요.

통증의 심화가 나타난다면 머슬케어필라테스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에 따른 근육인지와 운동을 통해 올바른 체형으로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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