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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15-12-22 19:45
장경인대 증후군에 좋은 필라테스
 글쓴이 : 머슬케어필라테스
조회 : 1,937  



골반의 외측(장골)과 무릎 하단 정강이뼈(경골)를 연결해주는 인대를 장경인대라고 합니다.

대퇴 측면에 달려있기 때문에 다리를 옆으로 벌릴 때 사용되며


무릎이 과하게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을 수 있도록 안정화시켜줍니다.


무릎을 굽혔다가 펴는 동작을 진행했을 때 무릎 바깥쪽에 위치한 관절과 마찰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인대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을 장경인대 증후군이라 합니다


무릎을 구부렸다 필때, 만지거나 할때 무릎 바깥쪽에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엉덩이 바깥쪽 부분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통증은 무릎외측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또, 자전거를 탈때 발이 11자가 되도록 하여야 하는데 무릎이 너무 안쪽으로 들어 가는 자세 또한 원인이 됩니다

.

다리를 벌리는 근육이 약한 경우, 척추기립근이 약한 경우 원인이 되기도 하니


중,소둔근과 척추 기립근 강화운동이 필요합니다.


***

 

 

 

1.gif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리고 외회전 시켜 두손은 머리위로 뻗어 준비.

 

Exhale. 코어수축 상태를 유지학 몸통 골반을 중립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오른손과 왼쪽 다리를 서로 교차되도록 들어준다.

Point. 허리가 꺽이지 않도록 주의.

 

Exhale.번갈아가면서 물장구 치듯이 반복

 

 

2.gif


옆으로 눞게 되면 척추의 C커브가가 형성된다.

이런 형상을 막기 위해 위로 올라와 있는 골반을 하강시켜 주어 중립척추를 만들어준다.

한쪽팔로 머리를 지지해주어도 좋다.


Setting. 중립척추, 무릎은 접고 발 뒷굼치를 붙여 준비.


Exhale. 둔부수축하여 무릎을 밖으로 벌린다.

Point. 중립척추 유지. C커프가 형성 되지 않도록한다.



3.gif


Setting. 중립척추 상태로 써클링 안쪽에 양발을 넣고 준비.


Exhale. 양쪽 다리를 천장쪽으로 뻗어준다.

Point.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한다 링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

 

 

 

지금까지 머슬케어 필라테스 김선 선생님의 무념무상표정의 둔부 운동을 보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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