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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만 수백번 결정하기가 쉽지않죠? 지금 시작하세요!

 작성일 : 15-12-11 17:42
발목재활에 좋은 필라테스
 글쓴이 : 머슬케어필라테스
조회 : 1,943  

오늘은 발목 염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목은 다리중에 종아리와 발의 연결부에 위치하며


몸을 지탱해주는 부위로 일상 생활속에서 흔히 손상되는 부위중 하나입니다.


운동을 하다가 또는 높은 구두를 신고 넘어지면서


순간적인 충격으로 발목 인대 또는 근육이


늘어나거나 찢어지면서 발목 염좌가 생기게 되는데요,


통증과 부종등이 생기며 심할경우는 체중을 싣고 서기가 힘들 정도가 됩니다.


한번 염좌가 발생한 발목은 주면 근육이 약화 되면서 다시 손상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제대로 된 재활 운동이 필요합니다.


발목을 다치고 초기에는 발목의 충분한 휴식과 냉찜질로 부기를 빼 주고


어느정도 안정이 된 후 발목관절의 운동범위, 근력및 유연성을 회복합니다.


가만히 있을시에도 통증이 있다면 마사지나 찜질을 해주시면 좋고,


움직일때 특히 발목을 안쪽으로 내회전 시킬시 통증이 있다면


천천히 스트레칭부터 시작하여 재활 운동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 전체와 고관절, 허리까지 밸런스와 정렬을 맞추어 준다면 발목 재활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

 

 

running.gif

 

 

Reformer] RUNNING

Setting. 누어서 손바닥으로 골반의 위치 및 경추의 위치를 체크한다.

 

Exhale. 풋바를 밀며 다리를 펴준다.

Point. 발과 무릎의 정렬 확인/무릎이 '툭'하고 떨어지면 무릎의 미세한 손상/다리를 펼 때 마지막에 둔부 수축

 

Exhale. 한발은 무릎을 구부리고, 다른 한발은 다리를 쭉 펴고 발은 Flex한다.

Point. 비복, 가자미근 이완, 이때 Back Knee 발생 여부.

 

Inhale. 풋바를 밀며 다리를 펴준다.

 

Exhale. 한발은 무릎을 구부리고, 다른 한발은 다리를 쭉 펴고 발은 Flex한다.

 

Inhale. 풋바를 밀며 다리를 펴주고 동작을 반복한다.




squat.gif

SQUAT]

Setting. 보슈 위에 양발로 중심을 잡고 선다.


Exhale. 보슈가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록 중심을 잡으며 무릎을 접어 앉는 자세를 취한다.

Point.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거나 양옆으로 흔들리지 않도록한다.


Exhale. 중심을 잡으며 무릎을 펴고 둔부힘으로 올라온다.


 

***

 



1.gif     anigif.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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